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 :: 뱀서류 스팀 게임 추천, 리뷰, 정보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 (Deep Rock Galactic Survivor)

뱀서류 게임을 좋아하신다구요? 혹은 스팀 게임을 하는데 할만한 게임을 찾고 계시다 구요? 그럼 이 게임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을 추천 드립니다.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은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뱀파이어 서바이벌즈 라는 게임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적들이 몰려오고, 그 적들을 피하면서 죽이면 얻게 되는 경험치, 재화 등으로 성장해가며 보스를 소탕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런 뱀서류, 로그라이크 게임은 스스로 빌드를 만들고 성장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께 적합한데요. 하지만 플레이 하다 보면 쉽게 질릴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 해본 결과,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은 여러가지의 빌드, 시각적 요소, 다양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했습니다.

왜 이 게임이 인기가 많은지 한번 살펴보시죠.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 정보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은 2024년 2월 14일에 출시된 얼리 액세스 게임으로 현재 계속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얼리 액세스 게임들의 특징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게임 회사가 있는 반면에 업데이트 주기도 들쭉날쭉하고, 그 주기조차도 가늠할 수 없는 게임 회사가 있습니다.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의 게임 회사는 업데이트 주기도 빠를 뿐더러, 버그나 업데이트에 있어서 핫픽스도 빠르게 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그 점이 엄청 큰 호감 포인트로 다가왔습니다.

가격은 11,000원으로 가볍게 즐기기에 적당한 가격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른 뱀서류 게임들의 가격도 10,000원 언저리인 걸 보면 직접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을 플레이 해보시면 이 가격이 꽤 나 저렴하게 측정 되었다고 생각이 드실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갓겜의 필요사항 중 하나인 한국어도 지원을 하구요. 플레이 하는 중 번역된 것을 보면 조금은 어색할 수 도 있지만 쉽게 이해가 되고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요즘 스팀덱을 많이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데, 이 또한 지원이 된다고 하니 스팀덱을 통해 편히 누워서 플레이 하신다면 이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 사양, 평가 / 얼마나 플레이 했고, 얼마나 팔렸는가?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은 대체로 필요 스펙만 놓고 보면 저사양 게임에 속합니다. 실제로 게임을 다운 받아보면 5기가도 안되는 용량에 빠르게 받아서 플레이 해볼 수 있죠. 컴퓨터 사양 체크를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한 5년 내에 PC를 구매하셨다면 충분히 게임이 돌아가실 겁니다. 다만, 뱀서류 게임의 특징인 많은 적과 레벨을 올리면서 생기는 무기 등의 이펙트가 많아 질 수록 렉이 생기는 문제는 발생합니다(제 컴퓨터 사양이 안 좋아서 일 수 도 있습니다).

종합 평가는 매우 긍정적으로 실제로 스팀 상점 페이지에 가셔서 보시면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가 주로 이루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만족하셨다는 증거겠죠?

저 같은 경우는 모든 스팀 도전과제를 해금하고, 게임 내부의 도전과제를 해금하는데 64.7시간 정도를 플레이 했습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한 것 같아요. 가볍게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구매하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이라, 이런 류의 게임은 모든 업적을 해금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만원 언저리의 가격에 이 정도 플레이 타임이면 꽤나 재밌게 즐겼다고 생각하기에 이 글을 보시고, 구매해서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큰 만족감을 느끼실 거라 믿습니다. 현재는 업데이트가 나올 때마다 조금씩 즐기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뱀서류를 즐기시는 분들은 마이너하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만(이 게임은 실제로 마이너가 등장합니다!), 2024년 3월 16일 기준으로 판매량이 100만장이 넘어갔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즐기신 게임으로 봐도 되겠죠?

게임 플레이, 리뷰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벌은 딥 락 갤럭틱 이라는 게임의 뱀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딥 락 갤럭틱이라는 게임을 모르고 이 게임을 접해서 인지는 모르지만 캐릭터나 배경 디자인을 엄청 잘 뽑았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원작 게임의 캐릭터, 배경, 무기 등을 잘 가지고 넘어 와서, 완성도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솔로 플레이이며, 총 5개의 스테이지가 있고 스테이지 별로 페이즈가 존재하며 스테이지의 보스를 잡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면서 파이널 스테이지에서는 스테이지 보스의 보스들이 등장하며, 최종 보스를 무찌르게 되면 클리어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재화 등을 얻을 수 있고, 무기를 선택하여 다양한 빌드로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다른 뱀서류 게임과는 다르게 지형지물을 디깅하며 이동경로를 넓히고, 재화를 얻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게 가장 큰 매력이었던 것 같아요.

총 4개의 필드가 있고(현재 계속 업데이트 중), 이 필드는 각각의 특징이 서로 다릅니다. 어떤 필드는 맵의 바닥이 불타고 있어서 틱딜을 주기도 하고, 어떤 필드는 맵이 계속 다시 자라나서 플레이어의 이동 경로를 방해하기도 하고, 지형물을 파괴 시키면 주변 지역의 채광이 되는 필드도 있습니다. 각각의 필드도 역시 바이옴 목표를 달성하면 해금이 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필드를 선택하면 위험도 즉,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 탭이 나옵니다. 초기에는 위험도 1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필드와 마찬가지로 일정 바이옴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더욱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옴 목표는 난이도와 비례하게 점점 어려워 지고, 목표에 맞게 빌드를 짜보시는 것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위험도 즉, 난이도까지 설정하셨다면 이제 캐릭터를 고르실텐데요. 초기에는 스카웃이라는 캐릭터만 사용하실 수 있고, 이 캐릭터 역시 업적, 즉 해금을 하시게되면 한 명 한 명 고르실 수 있게 됩니다. 총 4명의 캐릭터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이 캐릭터들은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스카웃은 회피형 / 거너는 몸빵,화력형 / 드릴러는 말그대로 마이너형 / 엔지니어는 건설형 으로 정의하도록하겠습니다. 각각의 캐릭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무기가 있으며, 취향에 맞게, 업적진행 혹은 바이옴 목표에 맞게 설정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제 원픽은 드릴러입니다. 사실 거너의 화력이 취향에 맞는데, 이 게임을 하다보면 드릴러, 광물 캐는 그 시원함이 주는 즐거움이 정말 큰 것 같아요. 드릴러는 정말 시원시원합니다.

4명의 캐릭터 속에서도 특화된 능력치를 가진,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

이 클래스는 이 캐릭터를 플레이할 시에 경험치가 쌓이게 되는데 일정 수치의 레벨을 달성하면 해금된다.

게임에는 무기, 아티팩트, 클래스 등의 업적이 존재하며, 이 업적을 깰 때마다 새로운 무기, 아티팩트, 클래스 등이 해금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게임의 빌드를 짤 수 있게 되며,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업적이 있으니, 하나 씩 깨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플레이 하신다면, 더욱 재미있게 즐기 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로그라이크류의 게임의 특징인 매번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초기화되는 요소가 있는데요.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 중 저렇게 생긴 광물을 습득하신다면, 일정 개수에 한번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총 12종류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탯이 있고, 스탯마다 12단계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이 업그레이드의 체감이 잘 되니 광물이 보인다면 캐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광물이 많거나 적을 경우에 판매 혹은 구매를 하셔서 다른 종류의 광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내실을 쌓은 후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맵UI가 있고, 특수한 광물이나, 보조 목표는 다른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맵을 넓혀가면서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맵 바로 옆에는 재화를 표시해주는 UI가 있는데, 첫 번째는 골드를, 두 번째는 나이트라(스타에서의 가스느낌)의 개 수를 표시해줍니다. 중앙 상단에는 스테이지의 페이즈를 표시해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스 혹은, 이벤트가 등장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보조 목표를 표시해주며, 보조 목표를 달성 시, 골드를 받게 됩니다. 화면 기준 좌측 중앙에는 스테이지의 진행정도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아래에는 경험치, 체력바, 무기의 진척상황을 표시해주고 있네요.

레벨업을 할 때마다 무기의 스탯이나 패시브 스탯등을 올릴 수 있는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생각하신 빌드에 맞게 골라주시면 됩니다. 또, 일정레벨을 달성하면 무기를 한가지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컨셉에 맞게, 혹은 레벨업하면서 올리신 패시브 스탯과 비슷하게 취향껏 고르셔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이 때, 골드라는 재화가 사용되므로, 열심히 보이는 족족 골드를 마이닝해주시면 됩니다.

스테이지의 보스를 무찌르게 되면 좌측 이미지처럼 드랍포드가 행성에 도착합니다. 30초의 시간이 주어지고 그 사이에 드랍포드로 들어가셔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드랍포드에 타지못하면 그대로 게임오버가 되버리니 주의해서 시간 내에 드랍포드로 가셔야 합니다. 한 스테이지가 끝나면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상점에서는 재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드는 주로 패시브상승, 새로고침, 체력회복 등에 쓰이고, 나이트라는 주로 무기레벨업을 하실 때에 사용됩니다. 무기 레벨을 일정 수준으로 올리면 더욱 강력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은 5스테이지까지 진행되고, 매번 다르지만 거진 30~40분 가량 소요됩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인지 모르지만, 한 판 한 판 하시다 보면 시간이 엄청 빠르게 지나갑니다.

처음에는 내실을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게임 한 게임 재화를 얻는 것에 집중하시고, 맵을 전부 밝히는게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여러가지 무기를 사용하시면서 빠르게 레벨업을 통한 해금을 하시고, 스탭업을 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하나하나 스탭업을 하시면서 뿌듯함, 즐거움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런 류의 게임은 특별한 공략이란 것이 없기에, 한판 한판 플레이 하시면서 체득하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줄평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기술력의 테란, 물량의 저그 + 뱀서

게임 구매 링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