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로그 아이템 정보 / 포켓로그 (2) : 포켓몬스터 로그라이크

앞서서 포켓로그에 대한 정보 및 모바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글을 썼을 때보다 동접 수가 만 명 이상 늘어난 것으로 보아, 현재 포켓로그의 유행이 크게 체감 되었습니다. 플레이 하다 보니 더욱 흥미가 생겨서 정보 글 2탄까지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내용은 포켓로그 아이템 에 관한 내용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서 매 라운드마다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포켓로그 아이템 을 선택하셨을 텐데요. 오늘은 포켓로그 아이템 정보를 포켓로그 공식 위키를 참고하여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포켓로그 아이템 정보

포켓로그는 매 라운드 재화로 1)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2)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원작에도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했던 것처럼 포켓로그 아이템 종류도 다양합니다.

찾으시는 아이템이 있으시다면 ctrl+F 또는 모바일 검색을 통해 찾으시면 됩니다!


포켓로그 상점 아이템

상점 아이템은 매 라운드 재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주로 포켓몬을 치료하거나 기술의 PP를 회복하는데 사용 됩니다. 가격은 라운드를 기반으로 계산되어, 높은 라운드에서는 많은 재화를 요구합니다. 포켓몬의 상태에 따라서 아이템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도 등장합니다. 포켓몬의 현 상황에 맞게 재화를 사용하여 치료해주도록 합시다. 회복 아이템은 사먹읍시다!

상처약 – 포켓몬 1마리의 HP 20 or 10%, 높은 수치만큼 회복

좋은상처약 – 포켓몬 1마리의 HP 50 or 25%, 높은 수치만큼 회복

고급상처약 – 포켓몬 1마리의 HP 200 or 50%, 높은 수치만큼 회복

풀회복약 – 포켓몬 1마리의 HP 모두 회복

회복약 – 포켓몬 1마리의 HP, 상태이상 모두 회복

기력의조각기절한 포켓몬 1마리의 HP 50% 회복

기력의덩어리기절한 포켓몬 1마리의 HP 모두 회복

성스러운분말모든 기절한 포켓몬이 HP 모두 회복한 상태로 부활

만병통치제 – 포켓몬 1마리의 상태 이상 회복 (화상, 독, 마비, 잠듦, 얼음)

PP에이드 – 포켓몬 기술 중 1개의 PP를 10 회복

PP회복 – 포켓몬 기술 중 1개의 PP를 모두 회복

PP에이더 – 포켓몬 기술 전부 PP를 10 회복

PP맥스 – 포켓몬 기술 전부 PP를 모두 회복


포켓로그 보상 아이템

라운드 종료 후 최소 3개의 보상 아이템 리스트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리롤을 통해 보상 아이템 리스트를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희귀도

보상 아이템은 아이템 별로 희귀도가 존재합니다. 희귀도에 따른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겠죠. 이 때문에 희귀도에 따른 드롭율 또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좌측에 사진의 운을 가진 포켓몬(이로치 포켓몬)이 파티에 기절하지 않고 있을 경우 등급업이 이루어질 수 있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보상 아이템의 등급이 올라가는 경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로치(색이 다른)포켓몬이 기절하지 않고 파티에 있을 경우, 등급업이 이루어 집니다.

포켓로그 아이템 의 희귀도는 아이템의 밑에 표시해두겠습니다.


몬스터볼

몬스터볼 – 포획률 1x

슈퍼볼 – 포획률 1.5x

하이퍼볼 – 포획률 2x

로그볼 – 포획률 3x

마스터볼 – 포획률 100%


랭크업 아이템

5라운드 동안 1 랭크 상승(능력치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5라운드가 지나게 되면 사라집니다. 강한 트레이너나 포켓몬이 등장하기 전에 선택하면 좋을 아이템 입니다.

플러스파워공격 1 랭크 상승

디펜드업방어 1 랭크 상승

스페셜업특수공격 1 랭크 상승

스페셜가드특수방어 1 랭크 상승

스피드업스피드 1 랭크 상승

잘-맞히기명중률 1 랭크 상승

크리티컬커터급소로 때릴 확률 1 랭크 상승 ( 크리티컬커터 만 슈퍼 등급 )


더블 배틀 유도 아이템

더블 배틀이 등장할 확률을 높여 줍니다. 희귀도에 따라 턴 수가 늘어납니다. 중첩이 되면 될 수록 2배, 4배, 8배 ~ 로 늘어납니다. 경험치를 많이 얻고 다양한 포켓몬과 조우할 수 있지만, 난이도가 어려워짐에 따라 모두 기절하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더블배틀코롱5턴 동안 더블배틀의 확률이 두 배

실버코롱10턴 동안 더블배틀의 확률이 두 배

골드코롱25턴 동안 더블배틀의 확률이 두 배


소비 아이템 ( 이상한사탕 )

이상한 사탕을 사용하면 포켓몬의 레벨이 상승합니다. 각 라운드 별로 레벨 제한이 걸려있는데, 이상한 사탕을 사용하면 제한 레벨 이상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상한사탕 포켓몬 1마리의 레벨이 1 상승

더이상한사탕 – 파티의 모든 포켓몬의 레벨이 1 상승


소비 아이템 ( 영양제 )

영양제는 사용하면 바로 효과가 적용됩니다. 다시 재사용할 수 없죠. 다른 포켓몬에게 옮겨줄 수 도 없습니다. 효과는 사용한 포켓몬의 능력치를 10% 상승 시켜줍니다.

맥스업 체력 능력치 10% 상승

타우린 공격 능력치 10% 상승

사포닌방어 능력치 10% 상승

리보플라빈특수공격 능력치 10% 상승

키토산특수방어 능력치 10% 상승

알칼로이드스피드 능력치 10% 상승

포인트업 – 포켓몬의 기술 1개의 PP 최대치를 5마다 1씩 상승 (최대3)

포인트맥스 – 포켓몬의 기술 1개의 PP 최대치를 5마다 3씩 상승 (최대3)


소비 아이템 ( 민트 )

민트는 사용할 시 포켓몬의 성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변경된 포켓몬을 스타팅 멤버로 채용할 때, 그 성격을 가지고 시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수줍음, 온순, 노력, 변덕, 성실 민트 – 변화없는 성격으로 만듦(기본 능력치)

공격 상승 민트 → 고집 민트 (+공격/-특공) / 용감 민트 (+공격/-스피드) / 외로움 민트 (+공격/-방어) / 개구쟁이 민트 (+공격/-특방)

방어 상승 민트 → 대담 민트 (+방어/-공격) / 장난꾸러기 민트 (+방어/-특공) / 촐랑 민트 (+방어/-특방) / 무사태평 민트 (+방어/-스피드)

특공 상승 민트 → 조심 민트 (+특공/-공격) / 의젓 민트 (+특공/-방어) / 덜렁 민트 (+특공/-특방) / 냉정 민트 (+특공/-스피드)

특방 상승 민트 → 차분 민트 (+특방/-공격) / 얌전 민트 (+특방/-방어) / 신중 민트 (+특방/-특공) / 건방 민트 (+특방/-스피드)

스피드 상승 민트 → 겁쟁이 민트 (+스피드/-공격) / 성급 민트 (+스피드/-방어) / 명랑 민트 (+스피드/-특공) / 천진난만 민트 (+스피드/-특방)


소비 아이템 ( 진화 도구 )

도구로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이 파티에 있을 경우 등장합니다. 통신 교환 진화, 돌 진화 등등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이 있을 경우 사용하시어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통신 진화에 필요한 연결의 끈, 각종 돌 등은 슈퍼 등급 입니다.

8세대 이후에 등장한 포켓몬을 위한 진화에 쓰이는 검은휘석, 축복받은갑옷 등은 하이퍼 등급 입니다.


포켓몬이 지닐 수 있는 아이템 ( 나무열매 )

규살열매, 용아열매, 랑사열매, 치리열매, 야타비열매, 캄라열매, 스타열매

HP가 25% 미만일 때 능력치가 상승

나무열매는 배틀 간에 포켓몬이 지닐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기존의 시리즈에서는 하나의 도구만 지닐 수 있었지만, 포켓로그에서는 최대 보유량이라는 제한 만 있을 뿐, 배틀에 필요한 도구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열매는 3개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제한적으로 아래의 열매 들은 2개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자뭉열매HP가 50% 미만일 때 HP를 25% 회복

의문열매효과가 뛰어난 기술, 약점에 찔렸을 때 HP를 25% 회복

과사열매기술의 PP가 0이 되었을 때 PP를 10만큼 회복

리샘열매모든 상태 이상과 혼란을 회복


포켓몬이 지닐 수 있는 아이템 ( 기술 강화 도구 )

타입의 기술 위력을 20% 증가 시켜주는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인파이트 라는 격투기술을 사용할 때, 검은 띠라는 도구를 지니고 있으면 기술의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또, 중첩이 가능합니다. 3개를 보유 중이라면 타입 기술의 위력이 60% 증가 됩니다. 이 도구들의 희귀도는 하이퍼 등급입니다.

포켓몬이 지닐 수 있는 아이템 ( * 중요한 도구 )

게임을 하면서 가장 체감이 많이 되고 성능이 좋은 아이템 들이니 만큼 중요한 도구라고 칭해보겠습니다. 이 도구들은 희귀도가 높습니다.

부활의씨앗 – 일명 억까 방지 씨앗. 포켓몬이 기절했을 때 HP 절반을 회복하면서 부활. 최대 1개 보유 가능

바톤 – 포켓몬을 교체할 때 효과를 넘겨줄 수 있고, 함정(스텔스록, 독압정 등)의 영향을 없앰. 최대 1개 보유 가능. 랭크업이 된 포켓몬의 랭크를 교체할 포켓몬에 그대로 옮길 수 있다.

사용하기 까다로운 편이지만, 랭크업기술(용의춤, 벌크업, 명상 등)을 많이 쓴다면 좋을 아이템

기합의 머리띠 – endure hit! 기합의 띠 이지만 소모성이 없는, 확률에 의한 템. HP 1로 견딜 확률 10% 추가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최대 5개 보유 가능.

생각보다 잘 터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합의 머리띠를 지니고 있는 상대 포켓몬은 정말 까다롭죠.

골든펀치 – 주는 데미지의 50%만큼 재화를 획득. 최대 5개 보유 가능.

주력 포켓몬에게 주면 쏠쏠한 아이템입니다. 300 데미지를 주게 되면 150의 재화를 얻을 수 있죠. 클래식 모드에서는 체감이 덜 되지만 무한 모드에서는 돈 수급에 도움이 많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끈기갈고리손톱 – 공격했을 때, 10% 확률로 상대의 아이템을 가져온다. 최대 5개 보유 가능.

굉장히 야무진 아이템 입니다. 이게 모든 타 수에 적용이 되어서 타 수 가 많은 기술을 사용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 포켓몬의 열매를 털어 봅시다.

선제공격손톱10%의 확률로 상대 포켓몬 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최대 3개 보유 가능.

상대 포켓몬 보다 스피드가 낮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레벨 차이가 많이 나는 보스 포켓몬을 상대할 때 효과가 좋죠. 다만 선공기(속이기, 야습 등)는 예외로 적용됩니다.

왕의징표석 – 공격할 때, 상대를 flinched, 풀죽일 확률 10%. 최대 3개 보유 가능.

10% 확률이 터지면 상대방의 턴이 사라집니다. 메커니즘 상 선공을 때리게 되면 좋겠죠. 느린 포켓몬을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선제공격손톱이랑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 입니다.

먹다남은음식매 턴 체력의 1/16을 회복. 최대 4개 보유 가능

체력을 채워주는 아이템은 다다익선 입니다. 회복기가 없는 포켓몬이라면 더더욱 중요하죠. 체력 1차이의 난수로 승패가 가려질 수 있으므로 주력 포켓몬에게 줍시다.

화염구슬 – 지니고 있는 포켓몬의 턴이 끝날 때, 화상에 걸리게 됨. 파티 멤버의 기술 중 객기, 트릭, 바꿔치기, 내던지기 등을 가지고 있을 때 아이템 선택 창에 등장.

사실 설명만 놓고 보면 쓰레기 아이템 이지만, 상태 이상에 걸렸을 시 위력이 오르는 기술을 채용하거나, 상태 이상에 걸렸을 때 능력치가 상승하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기술 배치나 능력치가 물리형의 포켓몬은 기술 위력이 50% 감소되므로 주의 하셔야합니다.

맹독구슬 – 지니고 있는 포켓몬의 턴이 끝날 때, 맹독에 걸리게 됩니다.

화상 구슬과 동일합니다. 물리기를 사용하는 포켓몬이라면, 맹독구슬을 채용합시다. 다만, 이 구슬 종류를 모두 사용하실 줄 아신다면 사실 이 글을 읽는게 의미 없긴 합니다..

행복의알 – 지닌 포켓몬의 받는 경험치가 40% 증가. 최대 99개 보유 가능.

상점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지니고 있는 포켓몬을 잡아서 아이템을 옮겨 줍시다.

황금의알이란 것도 존재합니다. 경험치 100% 증가 시켜주는데요. 데일리 런에서만 등장하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멀티렌즈 – 큰거 온다. 공격을 멀티 히트로 바꿔 줍니다. 다만, 위력이 감소합니다. 최대 3개 보유 가능.

그냥 지니면 좋은 아이템 입니다. 특히 랭크업 효과가 있는 타격 혹은 상대 랭크 다운 효과가 있는 타격 기술과 함께 쓰면 효율이 배로 올라가죠.

폼 체인지 아이템 – 지니고 있으면 포켓몬의 폼을 체인지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역으로 다시 전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멤버가 파티에 있을 때, 등장합니다.

메가진화, 원시회귀, 거다이맥스, 자시안의 녹슨검 등 폼 체인지 형태를 가진 포켓몬이 파티에 있을 시에 등장합니다. 다만 메가진화, 거다이맥스의 폼 체인지는 전제 조건이 존재합니다. 메가진화는 메가링, 메가스톤. 거다이맥스는 다이맥스밴드, 다이버섯 아이템을 찾아야합니다.

조개껍질방울 – 흡혈 아이템. 입힌 피해의 1/8 회복. 최대 4개 보유 가능.

평온의방울 – 배틀 승리로 얻는 친밀도 50% 증가. 최대 3개 보유 가능.

이 게임은 친밀도가 중요합니다. 물론 친밀도로 진화하는 포켓몬도 있지만, 친밀도가 높을 수록 포켓몬 사탕의 수급이 늘어 포켓몬 사탕을 통해 코스트를 줄이거나 패시브 특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당장의 효과는 없지만, 내실을 위해서 사탕 수급이 어려운 전설의 포켓몬에게 전해주면 좋은 아이템 입니다.

마음의물방울 – 지닌 포켓몬 성격의 효과가 10% 증가됩니다. 최대 10개 보유 가능.

딜뻥 아이템 입니다. 최적의 성격을 갖춘 포켓몬에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고집(+공격/-특공)을 가진 그란돈의 공격 능력치가 10% 증가하게 됩니다. 특공은 10% 감소하구요.

광각렌즈 – 기술의 명중률이 5 증가. 최대 3개 보유 가능

명중률이 낮은 기술을 채용한 포켓몬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예를 들어 치근거리기의 명중률이 90인데 광각렌즈 2개를 지녔다면 100의 명중률로 때릴 수 있죠.

미니블랙홀매 턴 상대로부터 아이템을 하나 뺐어옴.

포켓몬에게 지니면 굉장히 좋을 아이템 이지만, 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은 지니고 있는 경우가 있죠. 굉장히 기분 나쁜 아이템입니다.


중요한 물건 ( 패시브 아이템 )

포켓로그 아이템 들 중 우선적으로 고르면 좋을 아이템 들 입니다.

황금몬스터볼 – 아이템 선택지를 하나 더 추가.

선택지에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큼직한 전투 이 후에 주는 아이템입니다. 최대 6개의 선택지를 얻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 – 갈림길에서 목적지(바이옴)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클래식 모드에서만 등장하며, 잡고 싶은 포켓몬이 있는 혹은 주력 포켓몬에 약점이 찔리는 포켓몬이 많은 바이옴을 선택해봆시다.

부적금화 – 받는 재화가 20% 증가합니다. 최대 5 스택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전투 후, 혹은 전투 중 받는 모든 재화의 20%가 증가합니다. 냐옹의 고양이 돈받기 혹은 타부자고의 골드러시에도 적용됩니다.

록캡슐 – 아이템을 리롤할 때, 희귀도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빨리 뜨면 뜰 수록 좋죠. 희귀도가 높은 아이템이 떴을 때,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리롤 버튼 아래에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사탕단지 – 이상한사탕 종류의 아이템이 올려주는 레벨 1 증가. 최대 99 스택.

사탕단지도 꽤 효율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스택이 쌓였다면, 이상한사탕 하나만 사용해도 11의 레벨이 오릅니다. 보스 포켓몬에 레벨이 밀리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사탕단지를 통해 매꿔봅시다.

학습장치 – 배틀에 참여하지 않은 파티원에 경험치 20% 제공. 최대 5개 보유 가능.

학습장치는 정말 중요합니다. 주력포켓몬 이외의 다른 멤버들도 동일한 성장을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초반에 무조건 선택해야 중간에 억까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큼직한 전투가 끝난 후 제공되기도 합니다.

균형학습장치레벨이 낮은 파티원에게 경험치 20% 제공. 최대 4개 보유 가능.

경험부적 – 포켓몬이 받는 경험치가 25% 상승. 최대 99개 보유 가능.

좋은경험부적 – 포켓몬이 받는 경험치가 60% 상승. 최대 30개 보유 가능.

빛나는부적 – 야생 포켓몬이 이로치(색이 다른) 포켓몬으로 등장할 확률을 증가. 최대 4개 보유 가능.

최대 4 스택을 쌓으면 1/32 확률로 이로치가 등장합니다. 이로치 포켓몬이 파티에 많을 수록 아이템 선택의 등급업 확률이 증가하므로 뜬다면 바로 골라주세요.

특성부적 – 야생 포켓몬이 숨겨진 특성을 가지고 등장할 확률을 증가. 최대 4개 보유 가능.

여유가 있다면 골라주세요. 다른 로그등급 희귀도의 아이템이 더 좋으니까요.

개체값탐지기개체 값을 확인 가능하게 해줍니다. 최대 3개 보유로 모든 개체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의 꽃이죠. 교배가 없는 포켓로그에서 6V를 찾아보기 힘들죠. 개체값탐지기를 이용했을 때, 녹색으로 보여지는 수치는 스타팅 멤버의 개체보다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메가링메가스톤을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다이맥스밴드다이버섯을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거다이맥스만 가능.

테라스탈오브테라피스를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테라피스는 포켓로그에서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아이템을 습득한 이 후에는 미친 듯이 테라피스가 나옵니다.

열매주머니 – 나무 열매가 소모되지 않을 확률 30% 추가. 최대 3개 보유 가능.

나무 열매를 여러 개 사용 가능한 포켓로그에서는 사기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최대 90%의 확률로 열매를 사용하면서 킵 가능합니다. 나온다면 꼭 고르세요.

치유의부적 – 모든 치유 능력이 10% 올라갑니다. 최대 5개 보유 가능.

회복스킬이나, 아이템과 궁합이 좋습니다. 다른 마스터등급의 희귀도 아이템과 비교해봤을 때는 별로 지만, 있으면 좋을 아이템 입니다.


특수 아이템

알 바우처알 뽑기 1회

이 게임은 알을 뽑는 재미가 70%인 게임입니다. 1회라서 맛이 없긴 하죠. 고를게 없다면 골라주시면 됩니다.

알 바우처 플러스알 뽑기 5회

5회 정도면 입맛에 돌긴 합니다. 로그 등급의 희귀도라 좀 아쉽긴 하지만요. 저는 매번 고르긴 합니다.

알 바우처 프리미엄알 뽑기 10회

클래식 모드에서만 등장합니다. 뜬다면 무조건 고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전자쐐기 – 포켓몬 융합

사실 어이 없는 설정이긴 합니다. 블랙/화이트에서 처음 등장했죠. 포켓로그에서는 중요도가 높습니다. 두 포켓몬을 융합하여, 약점이 적은 포켓몬을 만들 수도 있구요. 이로치 포켓몬을 융합하여, 운이 높은 하나의 포켓몬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테라피스 – 포켓몬을 테라피스의 타입으로 10턴 바꿉니다.

기술머신 – 기술을 가르칠 수 있는 아이템.

초반에 좋은 기술머신이 등장하면 난이도가 급격히 하락합니다. 운빨이죠.


유전자쐐기

유전자쐐기 아이템을 선택하면 파티에서 2마리의 포켓몬을 선택해 융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선택한 포켓몬이 A, 뒤에 선택되는 포켓몬을 B라고 가정해봅시다.

  • 타입 : A의 첫번째 타입, B의 두번째 타입으로 타입이 정해집니다.
  • 특성 : B의 특성을 따라갑니다. (패시브는 A의 패시브를 따라갑니다.)
  • 종족값 : 두 포켓몬의 종족값을 더한 뒤 나눈 평균 수치가 됩니다.
  • 개체값 : A 포켓몬의 개체값을 따라갑니다. ( A:6V, B:4V = 6V )
  • 기술 : 두 포켓몬이 현재 배우고 있는 기술 중 4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억버섯을 활용해 학습할 수 있는 기술을 모두 다시 배울 수 있습니다. 또, 학습할 수 있는 기술도 공유하구요.
  • 아이템 : 두 포켓몬이 보유 중인 아이템이 전부 옮겨집니다.
  • 레벨 : A 포켓몬의 레벨을 따라갑니다.
  • 성격 : A 포켓몬의 성격을 따라갑니다.
  • 진화 : 메가 진화, 거다이맥스 등의 폼체인지는 A 포켓몬만 가능. B 포켓몬도 진화는 가능
  • 운 : 이로치 포켓몬에게 존재하며, A와 B의 운을 합친 값.
  • 다시 융합을 해제할 수 있는데, 해제하면 A만 남게 됩니다.
  • 융합 포켓몬을 사용하면, 친밀도로 획득하는 사탕이 두 포켓몬에게 나눠집니다.

ex) 제가 쓰고 있는 G-Max 팬텀다투곰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A
B

타입 : A는 고스트/독 타입 B는 땅/노말 타입입니다.

특성 : A는 저주받은바디 B는 방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 : 둘 다 이로치 포켓몬으로 A는 2, B는 3 입니다.

융합해 봅시다!

타입은 고스트/노말 타입, 방탄의 성격, Luck 5를 가진 융합 포켓몬이 완성 되었습니다. 약점이 악타입 밖에 없는 포켓몬이 탄생했습니다. 능력치를 보면 거다이맥스팬텀의 특공이 엄청 높은데, 다투곰의 특공이 얼마나 낮은지 알 수 있겠네요. 이 친구는 물리형 기술을 사용해야겠습니다.

성격, 종족값, 레벨, 기술, 아이템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내가 정한 아이템 선택 우선도

사실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하는 로그라이크 게임 특성상 우선도를 정해 놓는 것은 큰 의미가 없긴 합니다. 당장 죽을 위기에 처했는데. 재화를 선택할 사람도 없겠죠. 포켓로그 아이템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제가 플레이 하면서 느끼기에 등급별로 좋은 아이템을 추려보겠습니다.

일반등급 – 이상한사탕, 나무 열매 4종(자뭉, 리샘, 과사, 의문)

슈퍼등급 – 크리티컬커터, 지도, 영양제, 알 바우처

하이퍼등급 – 큰금구슬, 부활의씨앗, 부적금화, 사탕단지, 광각렌즈, 더이상한사탕, 골든펀치, 개체값탐지기, 경험부적, 학습장치 2종

로그등급열매주머니, 평온의방울, 록캡슐, 좋은경험부적, 다이맥스밴드, 메가링, 알 바우처 플러스

마스터등급 – 마스터볼(전설의 포켓몬 포획. 드럽게 안잡힘), 빛나는부적, 멀티렌즈, 유전자쐐기, 알 바우처 프리미엄


글을 마치며

포켓로그는 정말 잘 만들어진 팬 게임인 것 같습니다. 원작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포켓몬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만족도 100%의 게임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업적도 존재하는 만큼, 이 게임을 물고 씹고 모든 것을 즐겨볼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포켓로그 아이템 정보를 포켓로그 공식 위키를 참고하여 써보았습니다. 부디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켓로그 정보, 포켓로그를 모바일로 하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더 많은 정보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One thought on “포켓로그 아이템 정보 / 포켓로그 (2) : 포켓몬스터 로그라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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